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25. 믿 음 - '믿 음'
    청년백수,'예수'를 만나다./6. 믿 음 2010. 8. 31. 10:59




     

    그는 높은 곳에 거하리니 견고한 바위가 그의 요새가 되며 
    그의 양식은 공급되고 그의 물은 끊어지지 아니하리라 
    [이사야 33:16]



    정말 한치 앞도 보이지 않는 그 길고 어두운 터널 속에서 하나님께서 내게 있어야 할 모든 것을 알고 계시고, 하나님께서 그 모든 것을 준비해 주실 것을, 그 약속을 믿어야 했다.


    오직 성경 전체가 말하고 있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그 '믿음'. 믿음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없다는 구절처럼, 나는 그 시절을 보내면서 모든 것의 공급자, 『하나님이 유일한 공급자』 임을 믿어야 하는 것이었다.


   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지 못하나니 
   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는 반드시 
    그가 계신 것과 또한 그가 자기를 찾는 자들에게

    상 주시는 이심을 믿어야 할지니라 
    [히브리서 11:6]


    내가 그 역할을 대신하려고 하는 순간, 모든 불행은 시작되는 것이었고, 그 중심엔 내 걱정에서 출발한 내 선택이 있었던 것이다.

    나는 하나님께 의지함으로써 하나님을 믿어드림으로써, 하나님을 기쁘시게 해 드려야겠다고 작정했다. 내 삶을 위해 내가 나와 내 가족을 지키겠다고 결심하고 행동한다면, 하나님께서는 그렇게 허락하셨을 것이다. 


    당연히 친절(親切)과 용납(容納)과 인내(忍耐)의 원형이신 하나님이시기 때문이다. 
    하지만, 성경은 끊임없이 하나님 자신이 도우시겠다고 제발 요청 좀 하라는 이야기들 투성이였고, 심지어 슬쩍 도와주시고는 '내가 내 이름을 위해 하였노라~' 하는 식으로 뽐내시기도 무지하게 좋아하신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.

    온전히 도우실 유일한 분께서, 내가 그 도움을 받기를 원하셨다.


    내가 내 주인 노릇하기를 멈추고, 그 분께 전부 맡기는 것,

    그 분이 더 잘하시리라 믿는 것. 내게는 그것이 '믿음'이었다.

    하지만, 좀 애매한 문제가 있었다. 『내가 해야 할 일과 하나님께서 하실 일』에 관해서였다. 여러 컨퍼런스에서 많은 영적 거장들이라 하시는 분들도 한결 같이 하는 말씀은, 우리가 해야 할 것이 반드시 있다 하셨고, 나 또한 그렇게 믿고 또 알고는 있었다.

    나는 그 경계가 궁금했다.


    '제가 할 일은 어디까지 입니까?'


    2009년 봄. 이 질문에 대해 하나님께서는 의외로 즉각적이고 직접적인 응답을 내게 하셨다.

    '내가 네게 맡기는 일, 사역까지, 다시 내게 최선을 다해 맡기는 것, 그것이 네가 해야 하는 유일한 일이다.'

    성령께서 이 말씀을 내게 해 주셨고, 그로부터 1년이 지난 지금에서야 이 말씀에 대한 진정한 의미를 조금씩 알아가고 있는 듯 하다.


    여전히 이것을 온전히 실천하는 데에는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도 절실히 느끼고 있다. 이 글을 쓰고 있는 이 순간 조차, 그의 도움의 손길이 없다면 나는 단 한 페이지의 글도 쓸 수 없음을 알고 있다.








    2010/08/31 - [† 청년백수,'예수'를 만나다./6. 믿 음] - 26. 믿 음 - 재 앙



    '청년백수,'예수'를 만나다. > 6. 믿 음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    27. 믿 음 - 항 복  (1) 2010.08.31
    26. 믿 음 - 재 앙  (0) 2010.08.31
    24. 믿 음 - 긴 터널  (0) 2010.08.31
    23. 믿 음 - 반복되는 상황  (0) 2010.08.31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