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당신을 위한 최고급 와인
    스토리박스 2013. 9. 20. 14:41


    결혼식이 있었어요..
    친구들과 함께 갔었죠..

    그들은 저를 선생님이라 부르길 더 좋아 했으니
    제 제자들이기도 했어요..

    늘 그랬듯이
    어머니가 저보다 먼저 와 계셨고,
    우리는 입구에서 딱! 마주쳤답니다.

    "아들아~ 어떻하면 좋으니~~
    이 잔치에 포도주가 떨어졌다는구나~~"

    어머니는 늘 이런 일을 자신의 일처럼
    걱정하시고 호들갑을 떨곤 하셨죠.
    그래서
    저는 여느때처럼 어머니께 농담을 던졌죠..
    살짝 근엄하게 보이는게 포인트에요..^^

    "여인이여~~~
    왜?
    이 일에 나를 끌어들이시나요~~~"

    사실 제가 이렇게 말은 하지만,
    어머니가 어려워 하는 일은
    어떻게든 도와 드렸었거든요..
    그래서 어머니도
    제가 이런 농담투로 말을 하면
    속으로는

    '아~
    아들이 또 어떻게 해결하겠구나~
    그에게 무슨 묘안이 있는거구나~'

    하며 안심하시곤 했지요..

    그리고

    '제 때는 아직이라구요.."

    라고도 덧붙였지만..
    아마도 저의 이 뒷 말은
    나~중에서야 이해 하셨을거에요..

    제 속뜻은
    '제 피는 이 결혼을 위한게 아니라구요...'
    였지만,

    아마 그대로 말씀드렸으면,
    많이 놀라고 당황하셨을거에요..^^

    어쨋든 어머니는
    한술 더 떠서
    입구에서 시중을 들던 하인들에게
    저를 가르키시며

    "저분께서 뭐라고 하시면 그대로 따르세요~~~"

    흡사 이 말투는
    하인들이 보기에 어머니가 혼주쯤 되시는 걸로
    착각할 정도였어요..^^

    그리고 어머니는
    기쁜 얼굴로 다시 연회장으로 들어가셨지요..
    우리 어머니의 신난 그 뒷 모습을 보셨어야 하는데..
    정말 귀여우시거든요~^^

    둘러보니
    여섯통의 발씻는 용도의 물통이 있었어요..
    마치 아버지가 일하신 6일을 상징하듯이 말이죠^^

    그리고, 저는 하인들에게
    모든 물통을 가득채우라고 하고
    다시 그것을 떠서 연회장에게 가져다 주라고 했어요..

    일하는 하인들에게는
    '그 물이 최상급의 포도주로 변할것이니
    연회장에게 가져다 주라'고 말하진 않았어요.

    그랬다면, 그친구들..
    아마 많이 힘들었을거에요..^^

    대신
    그들이 내 말에 따른 결과를, 그 열매를
    직접 맛보게 해 주고 싶었어요..

    다들 즐기는 결혼식에서
    수고만하는 이들을 위한
    제 작은 선물이랄까요..^^





    돌항아리의 물.
    그 전까진 발씻는 물에 지나지 않았죠..

    하지만,
    그 물이 결혼식에 기쁨을 더하기 위한
    최상급의 포도주가 되었다는 것은..
    당신을 향한 은혜와 축복의 선포였어요..

    그저...나를 믿으세요..
    내 어머니, 내 친구들,
    잔칫집의 하인들처럼요..

    그럼.. 기적을 보게 될 거에요..
    그럼.. 더 큰 결혼식을 보게 될 거에요..

    물론 그 잔치엔
    당신을 위한 최상급의 포도주도 마련되어 있지요..

    어떤이가 보기에 그 '포도주'는
    고통과 저주의 십자가에서 흘린
    한 남자의 모든 물과 피였지만,

    사실.. 그것은 내 아버지께서
    나의 결혼식의 연회장이 되셔서 마련하신
    기쁨의 포도주,
    화해의 포도주,
    평안과 안식의 포도주랍니다.

    나는 당신을 신부로 얻기위해
    기꺼이 기쁨으로 준비했어요..

    당신이 어디에 어떤 모습으로 있었던지
    상관없어요..

    난 태초부터 당신을 지켜보았고,
    이 사랑은 멈춘적이 없었어요..

    내가 다시 말할께요..

    이 포도주는
    이 날,
    이 때,
    당신을 위해 준비한 거에요..

    나와 오늘
    기쁨의 축배를 들지 않겠어요...?


    '스토리박스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    친구야.. 난...  (0) 2014.10.22
    받아 주실랑가...?  (0) 2014.10.22
    삽을 든 남자  (0) 2014.06.14
    오늘이.. 며칠이지..?  (0) 2013.12.02
    내 이름을 부른다..  (0) 2013.10.07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